게임을 하다 고소를 막은거 같아요ㅠㅠㅠ

제가 하는 게임이 있는데 그 게임으로 혼자도 하도 친구들이랑도 합니다 제 아이디로 친구들이 빌려서도 하고 지금도 제 아이디로 다른사람이 쓰는 닐이 있어요 근데 지인이 제 이이디로 게임하면서 욕을 해서 상대방이 고소를 했고 정보는 제 정보이다 보니 저한테 연락이 왔더라구요 알아보니까 저희 집에 컴퓨터가 있어서 게임을 켜놨는데 켜놓은 게임을 지인이 저희집 욌을때 헸더라구요 이건 제가 어떻게 해야할까요? 제가 처벌을 받나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전준휘 변호사입니다.

    타인이 실제로 게임을 한 사실을 밝히지 못하신다면 질문자님께서 처벌을 받을 가능성이 매우 높습니다. 주장하시는 사실을 입증할 수 있는 증거를 확보할 방법을 찾아보셔야 합니다.

    범죄성리 여부를 판단하기는 부족하나 범죄가 성립한다고 전제했을 때에는 증거 확보가 필요하겠습니다.

    채택 보상으로 258베리 받았어요.

    채택된 답변
  • 안녕하세요. 길한솔 변호사입니다.

    본인 계정이고 본인 집에 켜놓은 것이라면 다른 사람이 사용하였다는 점을 입증할 수 있어야 하고 그게 아니라면 본인이 이용한 것으로 보아 형사처벌 대상이 될 가능성이 매우 높아 보입니다 이상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