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하 로고
식습관·식이요법건강관리
아리따운얼룩말222
아리따운얼룩말22224.03.16
위에 좋은 차 종류는 무엇이 있나요?
한번 위염을 앓은 후로 위가 자주 불편한데
차나 음료 평소에 두고 계속 마시려는데 어떤 종류의 차가 좋은가요?
위를 편안하게 해주고 위 건강에 좋은 차 추천해주세요.
답변의 개수5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위에 좋은 차로는 위정차. 녹차. 민들레차. 양파 껍질차. 쑥차. 생강차. 캐모 마일차. 적양배추차 등이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대표적인 차 종류를 답변 드리자면, 생강차는 소화 기능을 향상시키고 속 쓰림과 메스꺼움을 완화하는데 도움 되며, 항염증 효과로 위 점막을 보호합니다.
페퍼민트차는 소화 불량, 복통, 설사를 완화하고 위 경련을 완화하는데 도움이 되며, 카모마일차는 위 점막을 보호하고 위통을 완화하며, 스트레스로 인한 위장 장애를 완화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감초차는 소화 기능을 향상시키고 위 점막을 보호하며, 항염증 효과로 위통과 위경련을 완화하며, 녹차는 항산화 효과로 위 점막을 보호하고 항균 효과가 있습니다.
마실 때는 너무 뜨겁지 않은 적당한 온도로 마시고, 카페인 함유량을 고려하여 카페인이 없는 차를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며, 만약 위장 장애가 심하거나 오래 지속된다면 전문의와 상담하는 것이 좋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위 건강에 도움이 되는 차로 보면 매실차나 생강차 그리고 허브차 같은 것이 위건강에 도움을 주는 차 입니다.
•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위를 건강하게 유지하고 위를 편안하게 해주는 차 종류로는 생강차, 민트차, 캐모마일 차, 페퍼민트 차 등이 있으며 이러한 차들은 소화를 촉진하고 위를 진정시키는 효과가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워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차로는 생강차,매실차,회향차,카모마일차 등이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