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사랑스러운 레베카
위장벽을 탄탄하게 해주는 채소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양배추 이외에 위장벽을 보호해주고 탄탄하게 해주는 채소는 무엇이 있나요? 매일 쉽게 먹을 수 있는 채소면 더 좋을듯합니다!!!!
4개의 답변이 있어요!
• 양배추 이외에 위장벽 강화에 좋은 채소로는 브로콜리, 당근, 호박, 무, 비트, 알로에, 감자, 우엉 등이 있습니다. 브로콜리와 무는 위산 조절과 점막 보호에 도움을 주며, 당근과 호박은 베타카로틴이 풍부해서 위 점막 재생을 도와줍니다.
생감자도 위염 완화에 좋으며 우엉은 항염 성분이 있어서 위 점막을 진정시킵니다. 날 것보다는 찜, 삶기, 죽 형태로 조리해서 부드럽게 섭취하시면 흡수와 소화에 더 좋습니다. 매일 챙겨 드시기 쉽고 위에 부담도 적은 식재료니 참조하시길 바랍니다. 건강한 식생활을 응원합니다. 감사합니다^^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브로콜리, 당근, 고구마는 위 점막 보호와 소화 개선에 좋습니다.
케일, 비트, 애호박도 항산화 성분 풍부해서 위장 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데치거나 죽처럼 부드럽게 조리하면 매일 부담 없이 먹기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 안녕하세요.
위장벽을 보호하는 것은 가능하나 단단하게 하는 채소는 없습니다.
그렇지만 양배추처럼 위에 도움이 되는 채소는 많습니다.
브로콜리, 당근, 연근, 아욱 시금치, 감자 등이 여기에 속합니다.
추가로 건강기능식품 중에 위와 관련된 건강기능식품의 섭취는 더욱 더 도움이 됩니다.
감사합니다.
• 양배추 외에도 위장벽을 보호하고 탄탄하게 해주는 채소들이 다양하게 있습니다. 특히, 십자화과 채소인 브로콜리, 케일, 콜리플라워 등은 양배추와 마찬가지로 비타민U와 설포라판 등 항염 및 항산화 성분을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어 위점막 보호와 위암 예방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또한, 감자는 아르기닌 성분이 위 점막을 보호하고 위궤양 출혈을 막는데 효과적이며, 알칼리성 식품으로 위산을 중화시켜 속 쓰림을 완화합니다. 이 외에도 마는 끈적한 뮤신 성분이 위 점막을 코팅하여 보호하고 소화를 돕는데 탁월하며, 당근은 베타카로틴이 풍부하여 점막 재생과 염증 완화에 기여합니다. 이러한 채소들은 샐러드, 즙, 볶음 등 다양한 형태로 매일 쉽게 섭취하여 위장 건강을 지킬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