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영유아·아동 식단
탈퇴한 사용자
태권도 하는 아이 칼슘 섭취, 꼭 필요할까요?
태권도를 배우는 10살 남자아이를 키우고 있습니다... 운동량이 많아서 그런지 밥도 잘 먹고 키도 잘 크는 편인데요... 혹시 태권도를 하는 아이에게 칼슘 섭취가 특별히 더 중요할까요...? 성장기라서 뼈 건강에 신경을 써야 하는 건 알겠는데... 일반적인 아이들보다 더 많은 칼슘을 섭취해야 하는지 궁금합니다... 어떤 칼슘제를 먹이는 게 좋을지, 아니면 음식을 통해 충분히 섭취할 수 있는지 알려주세요... 칼슘이 부족하면 성장이나 운동 능력에 어떤 영향을 미칠 수도 있을까요...? 전문가분들의 조언을 구합니다... 도와주세요 ㅠㅠ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이정은 영양사
이정은 영양사
주식회사 동구전지
성장기 어린이에게 칼슘은 뼈와 치아를 형성하는 필수 영양소이며, 성인이 되기 전 뼈에 평생 가져갈 칼슘의 대부분이 축적되기 때문에 이 시기의 충분한 칼슘 섭취는 매우 중요합니다. 태권도와 같이 활동량이 많은 운동을 하는 아이들은 뼈에 가해지는 부하가 커서 뼈 건강의 중요성이 더욱 강조될 수 있으며, 실제로 운동선수들의 칼슘 섭취량이 일반인보다 높은 경향을 보인다는 연구도 있습니다. 칼슘 부족은 성장에 영향을 미칠 수 있으며, 특히 뼈의 밀도와 강도 형성에 중요한 시기에 부족하면 최대 골량 확보에 어려움을 겪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활동적인 자녀에게는 음식이나 필요에 따라 적절한 칼슘 보충을 통해 충분한 칼슘을 섭취하도록 신경 써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다만, 칼슘의 섭취량만큼이나 흡수율도 중요하므로, 칼슘이 풍부한 음식과 더불어 칼슘 흡수를 돕는 비타민D 등을 함께 섭취하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정준민 영양전문가입니다.
네 중요합니다.
칼슘은 뼈를 구성하는 성분인데요
이게 뼈의 형성 유지 발달 등에 다 이용이 되요
여기에 아연과 마그네슘 도 추가로 먹으면 더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