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화산 아이콘 11
검찰 비트코인 700억 분실
많이 본
건강관리
다이어트 식단
많이사랑스런늑대
다이어트할때 옥수수,감자는 안좋은가요?
안녕하세요.
다이어트 식단을 찾아보면 보통 고구마는 많이 나오는데
상대적으로 감자와 옥수수는 없는거같아서요.
다이어트할때 옥수수와 감자는 안좋은가요?
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박연실 영양사입니다.
옥수수와 감자는 적정량 섭취하여도 괜찮습니다. 그러나 과도한 섭취는 칼로리를 높일 수 있습니다.
• 옥수수와 감자는 탄수화물 함량이 높아 혈당을 급격하게 올릴 수 있는 점을 고려하여 다이어트 시, 적당량을 섭취하고, 특히 튀기는 조리 방법 보다는 굽거나 삶는 등의 건강한 조리 방법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영양 성분으로는 비타민, 미네랄, 식이섬유가 풍부하여 영양 균형을 맞출 수 있으나, 단독으로 섭취보다는 다양한 식품과 함께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옥수수나 감자를 간식, 샐러드, 수프 등과 같은 다양한 요리로 활용하여 식사의 만족감을 느끼며 다이어트 계획을 지속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개인의 건강 상태와 목표에 맞게 적절한 섭취 여부를 결정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다이어트를 할 때 옥수수와 감자는 고려해야 할 점이 있습니다:
1. 옥수수:
• 옥수수는 탄수화물이 주를 이루는 식품으로, 칼로리가 상대적으로 높습니다.
• 고탄수화물 식품이므로 과도한 섭취는 다이어트에 부정적일 수 있습니다.
• 그러나 옥수수에는 비타민 A, 비타민 C, 식이섬유 등이 풍부하며, 적당량 섭취는 영양을 고려한 식단 구성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2. 감자:
• 감자 역시 탄수화물이 풍부한 식품이지만 감자의 영양소는 다양하게 포함되어 있습니다.
• 특히 감자껍질에는 식이섬유와 비타민이 많이 포함되어 있어 이를 함께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 그러나 감자는 조리 방법에 따라 칼로리가 크게 달라질 수 있으므로, 튀기거나 과도한 버터나 소스를 함께 섭취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따라서 옥수수와 감자는 다이어트 식단에서도 적당량 섭취하는 것이 좋으며 과도한 섭취는 칼로리 섭취를 높이고 다이어트의 효과를 저하시킬 수 있으므로, 다양한 식재료와 함께 균형 잡힌 식단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