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퇴한 사용자
건강한식단은 무엇일까요? 어떤음식들을 먹어야할지 궁금합니다.
안녕하세요. 피부건강이 안좋아져서 식단을 바꿔볼까합니다.
일반인이 지킬수있는 건강한 식단이란게 무엇일까요??
또한 하루에 커피를 한두잔씩 먹는데, 이정도는 괜찮을까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이정은 영양사
이정은 영양사
주식회사 동구전지
안녕하세요.
건강한 식단은 아래와 같은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균형 잡힌 영양소 섭취: 탄수화물, 단백질, 지방, 비타민, 미네랄을 골고루 섭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채소와 과일의 충분한 섭취: 채소와 과일은 비타민, 미네랄, 식이섬유가 풍부하여 건강에 좋습니다.
지방의 적절한 섭취: 포화지방과 트랜스지방은 피하고, 불포화지방을 적당히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단백질의 충분한 섭취: 단백질은 근육과 뼈를 형성하고, 신체 기능을 유지하는데 필수적입니다.
피부 건강을 개선하기 위해서는,
채소와 과일: 채소와 과일에는 비타민, 미네랄, 항산화 성분이 풍부하여 피부 건강에 좋습니다. 특히, 베타카로틴, 비타민 C, 비타민 E가 풍부한 음식이 좋습니다.
생선: 생선에는 오메가-3 지방산이 풍부하여 피부 건강에 좋습니다.
견과류와 씨앗: 견과류와 씨앗에는 불포화지방, 단백질, 비타민, 미네랄이 풍부하여 피부 건강에 좋습니다.
콩류: 콩류에는 단백질, 섬유질, 비타민, 미네랄이 풍부하여 피부 건강에 좋습니다.
커피는 카페인과 폴리페놀이 함유되어 있어 건강에 어느 정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과다 섭취하면 불면증, 심장 두근거림, 불안 등의 부작용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따라서 하루에 2잔 이하로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하루에 커피 한 두잔 정도는 여러가지 면에서 도움이 많이 됩니다.
피부 건강에 도움이 되는음식으로는 수분섭취를 필수이며
항산화 성분이 많이 들어 있는음식을 드시는것이 좋고
비타민C가 풍부하게 들어 있는 과일 종류만 드셔도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