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시뻘건앵무새111
아침에 밥 대신 과일먹는거 어때요??
안녕하세요
아이들 아침에
밥 대신에 과일 먹고 가는거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콘푸라이트 이런게 보다는 과일이 나은거 같은데요...
생각좀 알려주세요.
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가당이 많이되어있는 시리얼제품보다는 과일을 섭취하는것이 더 건강에 좋을것으로 보입니다
• 안녕하세요. 정준민 영양전문가입니다.
밥 대신 과일을 드신다면 아침에는 사과가 좋아요
여기에 유기산이 있어서 아이들이 뇌가 빨리 활성화 된답니다.
• 아침에 밥 대신 과일을 먹는 것은 영양학적으로 긍정적인 선택일 수 있는데, 과일은 비타민, 미네랄, 식이섬유가 풍부하여 면역력 강화와 소화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으며, 특히 아이들에게 필요한 에너지를 제공하는 자연당이 포함되어 있어 활기찬 하루를 시작하는데 유리합니다. 그러나 과일만으로는 단백질과 복합 탄수화물이 부족할 수 있으므로, 균형 잡힌 아침 식사를 위해 요거트나 견과류와 함께 섭취하는 것이 좋으며, 아이들의 성장과 발달에 필요한 다양한 영양소를 공급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과일의 종류에 따라 혈당 수치에 미치는 영향이 다를 수 있으므로, 다양한 과일을 섞어 먹는 것이 좋고, 특히 섬유소가 풍부한 과일을 선택하면 포만감을 유지하는데 유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