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하 로고
다이어트 식단건강관리
화려한웜뱃127
화려한웜뱃12723.10.21
고구마가 다이어트 식품인데 혈당 높이나요?
다이어트 할 때 고구마 많이 먹는데
혈당을 높여서 다이어트에 안좋다고 하던데
먹어야 하나요? 아님 말아여 하나요??
계속 고민되네요
답변의 개수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고구마는 적당히 드시는것이 좋지만(다이어트나 여러가지면에서)
많이 드시면 혈당을 염려 하셔야 합니다. 생고구마는 혈당지수가 낮지만
구운 고구마는 상당히 높습니다.(열을 가할수록...)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고구마는 비정제탄수화물이지만 당분이 높아 과량으로 섭취할시 혈당을 높일 수 있어 주의하셔야합니다
• 안녕하세요.
고구마는 칼로리가 낮고 식이섬유가 풍부하여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식품입니다. 하지만, 고구마는 탄수화물 함량이 높기 때문에, 혈당을 높이는 요인이 될 수 있습니다.
고구마의 혈당지수는 50~60으로, 백미의 혈당지수(70)에 비해 낮은 편입니다. 하지만, 혈당지수는 음식을 섭취했을 때 혈당이 얼마나 빠르게 상승하는지를 나타내는 지표일 뿐이며, 혈당을 높이는 데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는 것은 아닙니다.
고구마가 혈당을 높이는 정도는 섭취량과 조리 방법에 따라 달라집니다. 고구마를 많이 섭취하거나, 튀기거나 구운 형태로 섭취하면 혈당이 더 많이 상승할 수 있습니다.
반면, 삶거나 찌는 형태로 섭취하면 혈당이 상승하는 정도를 줄일 수 있습니다.
따라서, 다이어트를 하는 경우에도 고구마를 적당량 섭취하는 것은 좋습니다. 하루에 100g~200g 정도의 고구마를 삶거나 찌는 형태로 섭취하면 다이어트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다음은 고구마를 다이어트 식품으로 활용하는 방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