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에 좋은 음식은 어떤것이 있을까요?
2023. 04. 16. 10:35
조금만 티비를 보거나 스마트폰을 봐도 눈이 피곤하고 집중이 잘 안되네요. 쉽게 먹을수 있는 눈에 좋은 음식은 뭐가 있을까요?어떤 영양 성분이 있는걸 먹어야할까요?
총 4개의 답변이 있어요.
주식회사 동구전지
안녕하세요.
아래와 같은 음식들은 눈 건강을 유지하는데 도움 되지만, 다양한 영양소를 골고루 섭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당근: 베타카로틴이 풍부하여 눈 건강에 좋습니다.
시금치: 루테인과 제아잔틴이 풍부하여 망막 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브로콜리: 비타민 C와 베타카로틴이 풍부하여 눈 건강을 지원합니다.
연어: 오메가-3 지방산이 많아 망막 건강을 촉진합니다.
검은콩: 아연과 비타민 E가 풍부하여 망막 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아몬드: 비타민 E와 마그네슘이 풍부하여 눈 건강에 좋습니다.
녹차: 카테킨이 풍부하여 망막 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2023. 04. 16. 11:30
답변 신고
이 답변은 콘텐츠 관리 정책 위반으로 비공개되었습니다.
이 답변은 작성자의 요청 또는 모니터링으로 삭제되었어요.
학교급식영양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요즘 현대인들이 스마트폰 그리고 핸드폰 PC를 많이 사용 하기 때문에 눈 건강에 굉장히 안 좋습니다 눈에 좋은 음식으로는 베타카로틴이 많이 들어가 있는 당근이 좋으면 루테인이 들어가 있는 블루베리도 굉장히 좋습니다 그리고 차로 마실 경우 결명차가 좋습니다.
2023. 04. 16. 11:24
답변 신고
이 답변은 콘텐츠 관리 정책 위반으로 비공개되었습니다.
이 답변은 작성자의 요청 또는 모니터링으로 삭제되었어요.
안녕하세요. 신은혜 영양사입니다.
대표적으로 비타민 A가 풍부한 당근 안토시아닌이 풍부한 블루베리 그밖에도 시금치 옥수수등이있으며 눈을 맑게하는 국화차와 결명자차를 꾸준히 섭취하면 도움이 됩니다
2023. 04. 16. 11:12
답변 신고
이 답변은 콘텐츠 관리 정책 위반으로 비공개되었습니다.
이 답변은 작성자의 요청 또는 모니터링으로 삭제되었어요.
세종특별자치시청
안녕하세요. 이조은 영양전문가입니다.
당근, 파프리카 등 녹황색 채소가 좋지요.
간편한 방법으로는 루테인 정제를 드시는 것도 좋습니다.
2023. 04. 16. 11:12
답변 신고
이 답변은 콘텐츠 관리 정책 위반으로 비공개되었습니다.
이 답변은 작성자의 요청 또는 모니터링으로 삭제되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