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늘격렬한딸기
채소는 생으로 먹는거과 요리로 먹는것중 어느게 더 효과가 있나요?
우리들이 음식을 먹을때 그냥 먹는것과 데우거나 음식으로
먹는경우가 있는데, 채소는 우리들이 쌈으로 많이 먹는편인데,
채소를 요리로해서 먹는것과 채소를 생으로 먹는것중에서
어느게 더 영양소를 섭취하는데 효과적인가요?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채소를 생으로 먹는 것과 요리로 먹는 것에는 각각 장단점이 있습니다.
생으로 먹을 때의 장점
• 비타민 C 유지: 비타민 C와 같은 열에 민감한 영양소가 파괴되지 않습니다.
• 효소: 자연 효소가 살아 있어 소화에 도움이 됩니다.
요리했을 때의 장점
• 흡수율 증가: 일부 영양소(예: 리코펜, 베타카로틴 등)는 요리 과정에서 더 잘 흡수됩니다.
• 소화 용이: 조리된 채소는 소화가 더 쉽고, 소화기 계통에 부담을 덜 줍니다.
결론
• 영양소 섭취: 생으로 먹으면 비타민 C를, 요리해서 먹으면 특정 영양소의 흡수율을 높일 수 있으므로 균형 있게 두 방법을 모두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