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다이어트 식단
그러나그러므로
콤부차를 많이 마셔도 되나요????
물 마시듯이 콤부차를 마셔도 되나요????
물처럼 계속 머시고 잇는데 몸에 안좋은 영향을 주는건 아닌지 걱정이 되네요!!!!!!
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콤부차는 프로바이오틱스와 항산화제가 포함되어 장 건강과 소화에 도움을 줄 수 있으나, 당분, 카페인, 산성 성분 등으로 인하여 과도한 섭취 시에는 건강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가 있으므로 하루에 1~2컵 정도로 적당히 마시는 것이 좋습니다.
• 안녕하세요. 정준민 영양전문가입니다.
정말 전통적인 콤푸차는 하루에 1잔 정도만 마셔야 해요
그런데 시중에 판매되는 콤푸차는 대부분 다른 성분들이 다량 함유가 되어 있어요
당류 걱정만 없담녀 2~3잔도 드셔도 된답니다.
그러나 당류 높은건 1잔만 드세요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콤부차는 발효 과정에서 미량의 알코올이 생성됩니다. 하여 아이들이나 임산부는 피하는 것이 좋다고 해요.
과다 음용 시 복부 팽만이나 설사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콤부차를 과하게 마시면 오히려 간과 신장에 무리를 줄 수 있습니다. 참고로 콤부차의 하루 권장량은 3잔 이내라고 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