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다이어트 식단
친절한말똥구리6
체지방율 감량을 위해서는 뭐를 해야할까요?
단순 체중을 줄이려는게 아니라
체지방율을 줄이려고 합니다.
말그대로 체중만 줄이고 근육이 같이 줄어버리면
체지방율은 그대로 겠지요.
체지방율을 줄이기위해서는 어떤걸 하는게 효과적일까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체지방율을 감소시키기 위해서는
탄수화물과 포화지방 함량이 높은 식단 섭취를 지양하시고
규칙적인 운동을 병행하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 안녕하세요.
지방은 줄이고 근육을 늘리는 방식의 식단과 운동 조절이 필요합니다.
식단의 경우는 단백질 위주의 식단으로 변경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렇지만 체내 지방을 줄여야하기 때문에 많이 먹거나 폭식, 과식은 삼가하는 것이 좋습니다.
운동의 경우 유산소와 무산소를 병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유산소의 목적은 체내 이미 축적되어 있는 지방을 제거하는 것입니다.
무산소의 목적은 지방의 제거라기 보다는 근육의 양을 증가시키는 것입니다.
특히, 무산소 운동 후의 단백질 섭취는 근육을 키워주는데 도움이 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