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화산 아이콘 11
2026 경제계 신년인사회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그리워하면언젠간만나게되는
지칠 때 링티나 그런 이온음료는 먹으면 몸이 진짜 힘이 나는 것인가요??
안녕하세요 자주 지치는 남자입니다.
무엇때문에 지치는지는 모르겠지만 땀을 많이 흘려서 지치는거 같습니다
그럼 제가 지칠떄 링티나 이온음료는 좀 먹어주면 몸이 건강해질 수 있을까요?
많이 불편하고 그러네요.. 그런데 이온음료 먹으면 당뇨 걸릴까봐 걱정도 되기도 하고요 ㅠㅠ
어떤가요!?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1. 체내 전해질 균형 유지
이온음료는 나트륨, 칼륨, 칼슘 등의 전해질을 함유하고 있어, 운동이나 땀을 많이 흘린 후 체내 전해질 균형을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전해질은 신경 및 근육 기능을 정상적으로 유지하는 데 필수적입니다.
2. 빠른 수분 보충
운동 후 또는 더운 날씨에 땀을 많이 흘렸을 때, 이온음료는 물보다 빠르게 체내 수분을 보충해줍니다. 이는 이온음료에 포함된 전해질이 수분 흡수를 촉진하기 때문입니다.
3. 체력 회복 도움
이온음료는 단순히 수분만 보충하는 것이 아니라, 체력 회복에도 도움을 줍니다. 탄수화물이 포함된 이온음료는 운동 후 에너지를 빠르게 공급하여 피로 회복을 도와줍니다.
많은 이온음료에는 높은 함량의 당분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과도한 당분 섭취는 비만, 당뇨병, 충치 등의 건강 문제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1명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