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뼈는 다이어트 해도 안예쁠까요??
안녕하세요 요즘 다이어트를 하는데 주변에서 저는 통뼈라서 빼도 안이쁘다고 많이들 하시는데 진짜로 안이쁠까요?? 걱정되서 여쭤봅니다ㅠ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창희 영양전문가입니다.
실제로는 뼈 자체보다 체지방 분포, 근육 라인, 자세, 부종 여부에 따라 몸 느낌이 훨씬 크게 달라집니다.
어깨나 골반 구조가 조금 큰 체형일 수는 있지만, 그렇다고 다이어트 효과가 없는 것은 아닙니다. 오히려 통뼈라고 불리는 체형은 살이 빠졌을 때 탄탄하고 건강해 보이는 느낌이 강하게 나오는 경우도 많습니다. 특히, 하체 부종, 자세가 정리되면 전체 인상이 많이 달라지는 경우가 많아서 숫자보다 실루엣 변화가 중요합니다.
감사합니다.
• 안녕하세요, 그 부분은 잘못된 편견이라 생각합니다.. 체형의 아름다움은 뼈 두께가 아닌, 전체적인 신체 비중, 골격의 균형, 근육과 지방의 조화에 의해 결정이 되기 때문입니다.
의학, 신체적으로 보면 통뼈는 다이어트 후 장점으로 작용합니다
1 ) 골격이 탄탄하면 체중을 감량하셨을 때 몸의 중심선이 무너지지 않고 직선적이고 세련된 핏이 살아납니다. 가는 뼈를 가지신 분들이 살을 너무 빼면 빈약하거나 왜소해 보일 수 있지만, 통뼈인 분들은 오히려 건강미 넘치는 멋진 몸을 만들기 유리합니다. 건강에도 훨씬 유리합니다.
2 ) 골격이 클수록 기본적으로 받쳐주는 기초대사량이 놓고 근육이 붙기 좋은 조건을 갖추고 있어서, 다이어트 후 요요 현상이 적고 탄탄한 바디 체형을 유지하기 쉬워요.
주변의 말에 주눅드실 필요 없습니다. 건강하게 체지방을 감량하고 근육의 탄력을 더하는 방식을 택해보시길 바랍니다.
질문자님의 건강한 골격을 믿고 당당하게 나아가시길 바랄게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