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하 로고
다이어트 식단건강관리
탈퇴한 사용자
탈퇴한 사용자23.10.24
다이어트중 닭가슴살을 대체할만한것 어떤게 있을까요?
안녕하세요 다이어트 식단중입니다
근데 요새 닭가슴살만 너무 먹으니 물리는거 같은데 닭가슴살을 대체할만한 다른 좋은 식품 추천부탁드립니다!
답변의 개수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장호석 영양전문가blue-check
장호석 영양전문가23.10.24
안녕하세요. 장호석 영양전문가입니다.
다이어트 식단을 다양화하고 다른 영양소를 공급받으려면 다양한 단백질 소스를 추가하는 것이 좋습니다. 다음은 닭가슴살을 대체할 수 있는 식품과 다양한 단백질 원료에 대한 추천입니다
연어: 연어는 단백질 풍부하며, 오메가-3 지방산을 함유하고 있어 심장 건강을 지원합니다. 그릴이나 오븐에 구워서 먹을 수 있습니다.
계란: 계란은 뛰어난 단백질 공급원이며, 다양한 요리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계란 흰자만을 사용하면 지방 함량을 줄일 수 있습니다.
플랜트 베이스 단백질: 대체로 식물성인 다양한 단백질 대체 식품도 시장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대두, 밀, 콩, 팥 등을 기반으로 한 단백질 제품이 있습니다.
이런 다양한 단백질 원료를 활용하여 다이어트 식단을 더욱 풍부하고 맛있게 만들 수 있습니다. 또한, 채소와 식이섬유를 풍부하게 함께 섭취하여 균형 잡힌 식사를 유지하도록 노력하세요.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다이어트를 한다고 꼭 닭가슴살만 섭취하지않으셔도 됩니다.
단백질 급원으로 계란, 두부 , 지방이 적은 육류부위 등을 추천드립니다.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다이어트 할 때 단백질을 하기 위해서는 닭가슴살을 제일 많이 선호를 하는데요.
그 외에도 돼지고기 소고기 연어 두부 오징어 등도 많이 선호를 하고 드시는 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