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기막힌캥거루206
밥을 물에 말아서 먹는것과 소화기관에 영향잏있을까요?
남편이 밥을 꼭 물에 말아서 먹습니다.
반찬은 젖갈류를 좋아합니다.
소화가 안 되어서라고 하는데 오히려 소화기관에 해로울 수 있는것 아닌가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탈퇴한 사용자
탈퇴한 사용자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물에 밥을 말아서 드신다는것은 소화시킬때 위액을 씻겨 나가게 해서
소화에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 안녕하세요.
밥을 물에 말아서 먹는 것은 소화기관에 해로울 수가 있습니다. 밥을 물에 말아서 먹으면 밥이 퍼져서 소화하기 어려워지며, 밥과 함께 섭취하는 젖갈류는 염분이 많아서 위장장애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밥을 물에 말아서 먹는 습관이 있는 경우, 밥을 찬물에 말아서 먹거나, 밥을 꼭꼭 씹어서 먹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젖갈류는 과도하게 섭취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