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다이어트 식단
바이오로지컬
근육을 빨리 성장시키는 방법을 알려주세요
근성장을 빠르게 하고 싶은데 어떤식으로 하면 좋을까요? 운동과 식단을 해야하는데 저가 마른편입니다 많이 먹어줘야할까요? 어떤 단백질을 섭취해야할까요?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근육을 빠르게 성장시키려면 다음을 고려하세요.
1. 운동: 주 3~4회 복합 운동(스쿼트, 데드리프트, 벤치프레스 등)을 하여 여러 근육 그룹을 동시에 강화하세요. 각 운동을 3~4세트, 8~12회 반복하는 것이 좋습니다.
2. 식단: 단백질이 풍부한 음식을 충분히 섭취하세요. 닭가슴살, 소고기, 생선, 달걀, 그릭요거트 등으로 단백질을 보충하고 식사는 고단백, 고칼로리 식사로 체중 증가를 돕는 것이 중요합니다.
3. 단백질 보충제가 근육 회복에 도움을 줍니다. 운동 후 30분 이내에 섭취하는 것이 효과적입니다.
4. 휴식: 충분한 수면과 회복 시간을 가지세요. 근육은 휴식 중에 성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