빈속에 아침에 방울토마토 먹는거 괜찮나요?
토마토가 건강에 좋다고하고
월래 아침굶는데 엄마가 토마토챙겨줘서요
빈속에 방울토마토 먹어도 괜찮나요?
빈속에 먹어도 되는지도 궁금하고 몸에 좋은지도
궁금합니다~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평소 위가 약하시다면 아침 빈속에 방울토마토만 단독으로 드시는 것은 피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토마토는 항산화 성분인 라이코펜과 비타민C, 칼륨이 풍성해서 피로 해소와 혈관 건강에 좋은 최고의 영양 식품이 맞답니다. 그러나 공복 상태에서는 이야기가 달라진답니다. 토마토 속에 함유된 탄닌산과 펙틴 성분이 강한 위산과 만나면 서로 엉겨 붙어서 쉽게 녹지 않는 덩어리를 만듭니다.
이런 덩어리가 위 내부 압력을 높여서 소화불량, 속 쓰림, 심하면 통증까지 유발할 수 있답니다. 특히나 원래 아침을 자주 굶으시던 분들은 위벽이 더욱 민감해져 있을 확률이 높아서 자극을 더 크게 받을 수 있어요.
그러니 가장 좋은 방법은 방울토마토를 드시기 전에 미지근한 물 한 잔을 마시고, 달걀, 통밀빵, 견과류를 몇 입 먼저 먹어서 위를 보호하는 것입니다. 아니면 올리브유에 살짝 볶아 드시면 위에 부담도 줄고 영양소 흡수율은 몇 배로 높아지게 됩니다.
어머님의 정성을 건강하게 누리기 위해서, 다른 음식과 살짝 곁들여서 맛있게 드셔보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
채택 보상으로 31.84AHT 받았어요.
채택된 답변
• 안녕하세요. 이조은 영양전문가입니다.
결론부터 말하면, 빈속에 방울토마토 먹어도 대부분 사람은 괜찮습니다. 위장은 생각보다 튼튼하게 설계돼 있어요.
1) 빈속에 먹어도 대부분 OK입니다.
방울토마토는 수분 많고 부담 적은 편이라 아침에 그냥 먹어도 크게 문제는 없습니다.
다만 위가 예민한 사람(위염, 역류성 식도염), 신맛에 속 쓰림 잘 오는 타입은 주의해야 합니다.
2) 몸에 좋은 건 맞습니다.
토마토에는 라이코펜(항산화 성분), 비타민 C, 칼륨이 들어 있어서 노화를 억제하고 혈관 건강과 항산화 작용에 도움을 줍니다.
참고로 토마토의 라이코펜은 기름이랑 같이 먹으면 흡수가 더 좋아요.
3) 아침에 가볍게 입만 떼는 용도로는 좋지만 진짜 아침 식사 대체하면 배고파집니다.
한줄 정리
빈속 방울토마토는 대체로 안전하고 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당신의 건강한 토마토 섭취를 응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