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 식단건강관리
유기농누룽지
유기농누룽지24.02.29
음식으로도 단백질을 충분히 섭취할 수 있을까요?
제가 요즘 헬스를 하면서 단백질을 많이 먹으려고 하고 있는데요 그런데 따로 약 같은 거를 안 먹어도 음식으로도 단백질을 충분히 섭취할 수 있을까요? 그리고 어떤 음식이 단백질이 많을까요?
답변의 개수4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하루 단백질 권장량은 식품 섭취로 충분히 섭취가 가능합니다. 닭가슴살, 두유 , 두부, 계란 등을 추천드립니다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음식으로도 충분히 단백질 껍질 많이 할 수 있습니다 닭가슴살 같은 경우 따로 음식 먹지 않아도 충분히 보충이 가능합니다
• 안녕하세요.
단백질은 음식을 통해 충분히 섭취할 수 있으며, 하루에 체중 1kg당 1.2~2g의 단백질을 섭취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단백질 함량이 높은 음식으로는 육류, 생선, 난류, 두부와 유제품, 콩류, 견과류 및 씨앗류 등이 있습니다.
단백질 섭취를 위해 다양한 식품을 균형 있게 섭취하고, 운동 후에는 단백질과 탄수화물을 함께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러나, 과도한 섭취는 신장에 부담을 줄 수 있으므로 적당한 섭취량을 유지해야 하며, 균형 잡힌 식단과 건강한 생활습관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다양한 음식을 통해 단백질을 충분히 섭취할 수 있습니다. 단백질이 풍부한 음식으로는 닭고기, 소고기, 생선, 계란, 견과류, 콩류, 우유 및 유제품 등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