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하 로고
식습관·식이요법건강관리
창백한 푸른점
창백한 푸른점23.08.01
과일로 한끼 식사해도 괜찮을까요?
요즘 같은 여름철에는 너무 더워서 식욕이 떨어져 과일로 한끼를 먹는경우가 있는데요 과일로 한끼때워도 영양적인 측면에서 문제없나요?
답변의 개수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과일로 한끼 식사를 대신하기에는 어려움이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물론 여러 영양소들이 있기는 하지만 많이 부족한건 사실 입니다.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과일은 수분과 당분으로 이루워져있습니다. 하루한끼정도는 괜찮습니다. 다만 장기적으로는 좋지않을수있으니 주의하시길 바랍니다.
• 안녕하세요.
과일은 영양가가 높고, 건강에 좋은 음식입니다. 하지만, 과일만으로는 모든 영양소를 섭취하기엔 한계가 있습니다. 과일을 한끼 식사로 대신하는 것은 영양적인 측면에서 문제가 될 수 있습니다.
과일은 탄수화물, 섬유질, 비타민, 미네랄이 풍부합니다만, 단백질과 지방이 부족합니다. 단백질은 우리 몸의 모든 세포를 구성하고, 신진대사를 촉진하며, 면역력을 높이는 데 도움이 됩니다. 지방은 우리 몸의 에너지를 저장하고, 호르몬을 생성하고, 세포막을 구성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결론적으로는, 과일을 한끼 식사로 대신하는 대신에, 과일과 함께 다른 음식을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예를 들어, 과일과 함께 견과류, 씨앗, 요거트, 곡물 등을 섭취하면, 모든 영양소를 섭취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