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탈퇴한 사용자
점심밥을 먹고나면 졸린이유가 있나요?
점심 식사를 하고나면 나른한게 졸려오더라구요
특별히 더 졸린이유가 있나요~~~???
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점심을 먹고 나면, 혈액이 위와 장으로 몰립니다.
그 이유는 소화를 통해 분해되고 흡수된 영양소를 운반하기 위함입니다.
이에 따라 뇌에는 다소 혈류의 양이 조금 하락하는데요.
이러한 이유로 충분한 양의 혈류가 공급되지 않아 졸음이 옵니다.
또한, 요즘 같은 날씨는 추운데,
몸이 추워서 움츠려들다가 갑자기 따뜻한 곳으로 와서 긴장이 풀려 졸리는 경우도 있습니다.
참고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1명 평가
• 점심 식사 후에 졸리는 이유는 여러가지 이유로 발생할 수 있습니다. 식사 후에 혈액이 소화기관으로 집중되면서 뇌로 가는 혈류가 감소할 수 있으며, 탄수화물이 많은 식사를 하게 되면 인슐린 분비가 증가하여 세로토닌과 멜라토닌 같은 호르몬이 활성화되어 졸음을 유발할 수도 있습니다. 또한, 식사 후에 소화 과정에서 에너지가 소모되기 때문에 피로감을 느낄 수도 있습니다.
1명 평가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탄수화물 섭취를 하고나면 혈당이 올랐다 내려가면서
졸음을 느끼는 식곤증을 느낄 수 있습니다.
1명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