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하 로고
다이어트 식단건강관리
대찬밀잠자리170
대찬밀잠자리17023.06.03
다이어트시에 부스터 음료 섭취해도 되나요?
다이어트 식단을 하면서 중간중간에 허기가질때 제로칼로리 부스터 음료를 먹곤합니다. 그런데 이러한 음료에 카페인이랑 탄산이 공복에 안좋다고 하던데 계속 먹어도 될까요??
답변의 개수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일반적으로 공복 상태에서 과도한 카페인 섭취는 소화 시스템에 부작용을 일으킬 수 있으며, 속 쓰림, 심장의 두근거림 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또한, 공복 상태에서 카페인을 섭취하면 카페인의 자극 효과가 강해져 불안감, 심리적인 긴장감, 속도가 빨라진 심장 박동 등을 유발할 수 있으며, 공복상태에서는 권장하지 않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다이어트를 하시는데 중간에 배가 고프다고 제로 음료수 보다는 다른 것을 드시는 것이 더 좋지 않을까 생각해 봅니다 바나나 견과류 정도 드시는 것이 좋으면 드실 수 있다면 고구마 같은 것도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