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습관·식이요법건강관리
풋풋한물개287
풋풋한물개28723.06.12
제로칼로리 탄산음료를 자주 마시는데 몸에 안좋을까요?
제로칼로리 탄산음료를 밥 먹을때,간식 먹을때 마시고 폰하다가도 수시로 마셔서 하루에 큰페트병 2개 먹는데요 다이어트중이라 제로칼로리 탄산음료 먹는건데 많이 먹으면 다이어트를 방해하는게 될까요? 칼로리도 낮고 대체당이라 몸에 안좋지는 않겠죠?
답변의 개수4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이지현 영양사입니다. 인공감미료의 섭취는 인슐린의 작용을 둔하게 만들어 오히려 살을 찌게 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설탕을 섭취하면 혈당이 올라가고, 혈당을 낮추기 위해 인슐린이 분비되지만 습관적으로 인공감미료를 섭취하게 되면 슐린의 작용이 둔해질 가능성이 제기되고 있습니다. 인슐린 작용이 둔해지며 인체가 본래 가지고 있던 혈당을 조절하는 기능도 둔화되고 결과적으로 살이 더 찌기 쉬워진다는 것입니다. 다이어트하실때에는 제로 칼로리 음료도 안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 제로칼로리 탄산음료는 칼로리가 없기 때문에 다이어트 중에 섭취해도 칼로리 공급원이 되지는 않습니다. 그러나 제로칼로리 탄산음료에는 인공 감미료와 화학 첨가물이 포함되어 있을 수 있으며, 장기적인 건강에는 부정적인 영향을 줄 수도 있습니다.
또한, 탄산음료의 과다한 섭취는 치아 건강에도 문제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따라서 적절한 섭취량을 유지하고 다양한 식사 및 음료를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1. 치아 손상: 탄산음료는 산성 성분이 많기 때문에 장기적으로 치아에 손상을 줄 수 있습니다. 치아에 부식을 일으키고 표면을 깎아 내어 치아에 충돌하는 물질에 민감하게 반응할 수 있습니다.
2. 뼈 밀도 감소: 제로칼로리 탄산음료에는 인공 당과 인공 감미료가 포함되어 있을 수 있습니다. 장기간에 걸쳐 너무 많이 마시면 신체 내에서 칼슘을 배출하고 뼈 밀도를 감소시킬 수 있습니다.
3. 신장 문제: 탄산음료에 포함된 인공 당과 인공 감미료는 신장 기능을 저하시킬 수 있습니다. 너무 많이 마시면 신장에 부담을 줄 수 있고, 장기적으로 신장 결석 등의 문제를 야기할 수 있습니다.
4. 대사 장애: 제로칼로리 탄산음료에는 인공 감미료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러한 인공 감미료는 신체의 대사를 혼란시킬 수 있고, 신체에 이상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아무리 제로 칼로리 음료수라도 칼로리가 전혀 없는 것은 아닙니다 일정 기준치이야 수치로 나오면 제로라는 단어를 사용 하시기 때문에
많이 드시면 살이 찔 가능성이 높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