똑똑한저어새12
짜게 먹지 않는 것이 좋다고 하는데요 소금을 전혀 먹지 않아도 괜찮나요?
안녕하세요
짜게 음식을 먹는 것보다 짜기 않게 음식을 먹는 것이 우리 몸에 좋다고 하는데요 만약에 소금을 전혀 먹지 않는다면 우리 몸에 문제가 생길 수 있나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탈퇴한 사용자
탈퇴한 사용자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나트륨도 우리몸에 반드시 필요한 미네랄 성분이기때문에
전혀 섭취하지않는 것은 오히려 건강에 좋지않습니다.
• 소금을 전혀 섭취하지 않으면 나트륨 결핍이 발생할 수 있으며, 건강에 심각한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나트륨은 체액 균형 유지, 신경 신호 전달, 근육 수축 등 여러 생리적 기능에 필수적으로써, 나트륨 결핍은 두통, 피로, 근육 경련, 심지어 저혈압과 같은 증상을 유발할 수도 있습니다.
따라서, 소금 섭취를 완전히 배제하기보다는 적정량을 섭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건강한 식단을 통하여 자연식품에서 나트륨을 적절히 섭취하고, 가공식품의 과도한 소금 섭취를 줄이는 것이 바람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