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리
새벽에 먹는 야식은 괜찮다고 볼 수 있을까요?
새벽에 야식을 먹게 되는데요 보통 라면을 먹거나 바나나 귤 과자 같은 그런 음식들을 먹게 되는데요
이런 야식등은 몸에 얼마나 나쁠까가 궁금합니다 과일을 먹는건 괜찮아도 라면이나 과자등을
먹는건 몸에 안좋을 가능성이 아주 나쁜지도 알고싶고요 그리고 야식을 먹는다면
어떤 음식을 먹는게 건강을 해치지 않고 먹을 수 있는지가 궁금합니다.
2개의 답변이 있어요!
새벽에 야식을 먹는 것은 개인의 건강 상태와 생활 패턴에 따라 다르게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라면이나 과자 같은 가공식품은 나트륨과 당분이 높아 과다 섭취 시에는 건강에 좋지 않을 수 있습니다. 반면, 바나나, 귤 같은 과일은 비타민과 섬유소가 풍부하여 상대적으로 건강한 선택입니다. 야식을 먹고 싶다면, 가벼운 샐러드, 요거트, 또는 견과류와 같은 건강한 간식을 고려하는 것이 좋습니다.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새벽에 야식을 먹게되면 자는동안 소화기관이 계속 운동을 해야하며 위산역류의 가능성이 있어 좋지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