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리
저혈압 환자의 식단 추천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좋은아침입니다.
올한해도 수고 많으셨구요.
저혈압이 좀 심한데
저혈압 환자에게 좋은 식단 추천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5개의 답변이 있어요!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저혈압 환자분들은 공복시간를 너무 길게 가지지 않는것을 권장드리며
탄수화물 지방 단백질이 고루 있는 식단을 권장드립니다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저혈압에 좋은 음식으로 타크 초콜릿. 코코넛. 치즈. 견과류. 달걀. 살코기. 과일류. 우유. 꿀.커피. 생강. 레몬 등이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우선 저혈압이 있는 분들은 고단백질 음식이나 칼로리가 높은것을 드시는것이 좋습니다.
우유나 치즈 두부 콩으로 만든 음식들도 좋습니다.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저혈압에 좋은 음식으로는 계란 ㆍ브로콜리ㆍ코티즈치즈ㆍ건포도ㆍ닭고기ㆍ생선ㆍ렌틸콩ㆍ육류와 간등이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저혈압 환자의 식단은 열량과 단백질을 충분히 섭취하며, 칼륨과 마그네슘을 풍부하게 섭취하고 염분 섭취를 적절하게 하는 것이 좋습니다.
등푸른 생선, 견과류, 콩류, 과일, 채소 등이 좋은 식품이며, 하루 식단 예시로 고등어 구이, 두부김치, 닭가슴살 샐러드, 참치덮밥, 미역국 등이 있습니다.
개인의 상태에 따라 식단이 달라질 수 있으므로 의사나 영양사와 상담하여 맞춤 식단을 구성하는 것이 중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