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올곧은꽃무지224
건강을 위해서 운동과 숙면을 선택할때 더 중요하게 생각해야되는것은?
안녕하세요.
건강을 위해서 운동을 하거나 숙면을 취해야 한다고 할때 운동과 숙면중에서 더 중요하게 생각해야되는 것은 무엇인가요?
4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안녕하세요! 운동과 숙면 모두 건강에 필수지만, 숙면이 먼저 기본이 되어야 몸이 회복되고 운동 효과도 좋아집니다.
충분한 숙면 없이는 운동 능력과 면역력이 떨어질 수 있습니다.
따라서 먼저 규칙적인 숙면을 챙기고, 그다음에 꾸준한 운동을 병행하는 것이 가장 효과적입니다.
• 안녕하세요. 정준민 영양전문가입니다.
건강을 위해 가장 중요한건 스트레스 관리가 기본입니다.
그래서 숙면이 더중욯나 부분이라고 생각되네요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운동. 식습관. 수면은 모두 건강을 유지하는 데 필수적인 요소입니다. 하지만 수면이 부족하면 식습관과 운동 효과도 감소할 수 있기 때문에 가장 먼저 관리해야 할 요소입니다. 이후 건강한 식습관을 유지하고 운동을 병행하는 것이 최적의 건강 상태를 유지하는 방법입니다.
• 안녕하세요. 정유미 영양사입니다.
둘중 하나를 꼽으려면 숙면이 더 우선입니다. 수면중에는 호르몬 조절, 면역 체계회복이 일어나고 잠을 못자면 운동을 해도 회복이 안되고 근성장도 잘 이루어지지 않습니다. 또 수면이 부족할 시 식욕조절이 안되서 살이 잘 찌기 쉽습니다. 체력회복도 수면중에 이루어지기 때문에 잠을 잘자고 건강증진을 위해 운동도 하는것이 제일 좋은 방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