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다이어트 식단
초록산
뱃살을 없애는데 좋은 식단은 무엇일까요?
요즘 뱃살 때문에 큰 스트레스를 받고 있어요. 가만히 있어도 답답한데 뱃살을 없애기 위해서는 어떤 음식을 섭취하는 것이 좋은지 알고 싶어요.
4개의 답변이 있어요!
• 뱃살을 줄이는데 효과적인 식단음 섬유질이 풍부하고 단백질 함량이 높은 음식을 중심으로 구성하는 것입니다. 통곡물(현미, 귀리), 콩류, 채소, 과일은 식이섬유가 풍부하여 포만감을 오래 유지시켜 과식을 막아주고 장 건강에도 도움을 줍니다. 또한, 닭가슴살, 생선, 두부, 달걀과 같은 양질의 단백질은 근육량을 유지하고 늘리는데 필수적이며, 이는 기초대사량을 높여 뱃살 감량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칩니다. 가공식품, 설탕, 트랜스지방이 많은 음식은 피하고, 건강한 지방(아보카도, 견과류, 올리브 오일) 을 적정량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충분한 수분 섭취도 중요하며, 규칙적인 식사와 함께 개인에게 맞는 적절한 운동을 병행하면 뱃살 감소에 더욱 효과적입니다.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복부지방을 줄이기 위해서는 탄수화물과 당함량이 높은 식단 섭취를 지양하고 단백질과 식이섬유를 충분히 섭취하시길 바랍니다
• 안녕하세요. 정유미 영양사입니다.
뱃살을 줄이기 위해서는 지방연소를 돕고 혈당을 안전시켜주는 음식 위주로 식단을 구성하는것이 좋습니다. 단백질(닭가슴살, 계란, 콩), 식이섬유(귀리, 고구마, 채소), 건강한지반(아보카도, 견과류)등을 섭취하면 좋습니다. 이 식품들은 포만감을 높이고 지방 분해와 장 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반면 정제 탄수화물, 설탕, 튀김 등은 피하고 규칙적인 식사와 유산소 운동을 병행해야 효과적입니다.
• 안녕하세요. 임원종 영양사입니다.
뱃살을 줄이려면 고단백(닭가슴살, 두부, 계란, 고단백 적색육) 위주 식사와 저탄수화물(현미, 렌틸콩, 귀리, 보리), 식이섬유가 풍부한 채소 섭취가 핵심입니다. 가공식품, 설탕, 밀가루, 튀김류는 제한하고, 하루 3끼 규칙적으로 드시고 저녁은 가볍게 드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수분은 1.5~2L정도 충분히 드시면서 간식은 생략하고 마지막 식사 이후 다음날 첫번째 식사까지 14~16시간정도 간헐적 공복을 유지하는것도 체지방 대사에 큰 도움이 됩니다.
건강한 다이어트를 응원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