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다이어트 식단
친절한부엉이971
혈압이 높을때 혈압을 낮출수있는 식단이 궁금합니다
혈압이 원래 정상이었는데 몇일정부터 추워지면서 혈압이 올라갔늠데요. 혈압약은 아직 안먹지만 혈압이 높은가람이 혈압을 낮출수 있는 식단 추천해주세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이성일 영양사입니다. 고혈압에 좋은음식으로 바나나, 녹색잎채소, 마늘,허브, 비트, 딸기, 블루베리,수박, 올리브오일, 피스타치오등이 있습니다. 동물성 지방과 자극적이고 기름진 음식 줄이셔야하고 스트레스 관리와 적당한 운동도 하셔야 좋습니다.
• 탈퇴한 사용자
탈퇴한 사용자
안녕하세요. 생활스포츠지도사 2급, 건강관리사 자격증 보유, PT 트레이너 출신 영양사입니다.
혈압은 나트륨을 줄여야한다고 하지만 나트륨뿐 아니라 당도 줄여야합니다.
따라서 나트륨이 많은 국물요리나 양념이 많은 음식을 먹지않고
당이 많은 밀가루음식이나 면요리를 줄여주셔야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