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모레도호감이넘치는계란말이
관절건강에좋은음식이나습관있을까요
왼쪽무릅염증수술을했는데 재활방법이나음식또는. 어떻게해야. 체중조절은. 꼭해야하는지궁금합니다 그리고 한약과. 함께. 복용해두되는지 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임원종 영양사입니다.
관절 건강에는 단백질, 오메가3 풍부한 생선, 두부, 콩류, 채소, 과일이 좋습니다.
무릎 관절 재활은 가벼운 스트레칭과 근력 운동으로 주변 근육을 강화하는 것도 도움이 되겠습니다.
체중 조절은 무릎 부담을 줄이니 꼭 감량을 하셔야 합니다. 한약 복용은 약물 상호작용 우려가 있어서 주치의와 상담 후에 병행하시는 것이 안전하겠습니다.
참조가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안녕하세요. 정준민 영양전문가입니다.
우선 수술을 하셨다니깐 가장 우선은 병원에서 지시하는게 가장 좋아요
그리고 예방차원은 msm나 칼슘 도 좋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