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리
다이어트 용 아침은 뭐가 좋나요?????
다이어트를 할때 아침을 원래는 안먹는데 먹는게 좋다고 해서 먹 으려고 합니다 다이어트 용 으로 아침은 뭐가 좋 은건가요????? 간단하게 먹을수 있는게 뭐가 좋나요?
1개의 답변이 있어요!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다이어트를 위한 아침 식사는 다음과 같은 요소를 포함하는 것이 좋습니다:
단백질은 포만감을 유지하고 근육을 보호하는 데 중요하며 계란, 요거트, 고기, 콩류 등의 단백질을 섭취할 수 있습니다.
고섬유 탄수화물은 소화가 느리게 되어 배고픔을 줄이고 혈당을 안정시키며 옥수수 플레이크, 온전한 곡물 식빵, 과일 등이 좋은 선택입니다.
건강한 지방을 적당량 섭취하는 것이 중요하므로 아보카도, 견과류, 올리브 오일 등에서 영양을 얻을 수 있습니다.
비타민, 미네랄, 식이 섬유를 공급하여 영양소 섭취를 촉진하므로 채소와 과일을 적극적으로 포함시키세요.
예를 들어, 계란토스트와 아보카도를 곁들인 채소 샐러드, 요거트와 과일이나 견과류를 추가할 수 있는 아침 식사가 좋은 선택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