점심 메뉴 추천해 줄 사람 있나요???
아침은 한끼 식사였나 다이어트 쉐이크 먹고 점심은 안 먹고 넘기려는데 저녁에는 무엇을 먹을까요? 다이어트 하려는데 그냥 먹지말까요?
4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이지은 영양사입니다.
닭가슴살 샐러드 & 현미밥 반 공기
• 가장 고전적이지만 확실한 조합입니다. 부족했던 단백질과 식이섬유를 채워주고, 탄수화물은 현미밥으로 소량 보충해 주면 밤에 찾아오는 야식의 유혹을 막을 수 있습니다.
• 2. 두부 버섯 구이 & 쌈채소
• 포만감은 높이고 칼로리는 낮추는 최고의 식단입니다. 두부를 들기름에 살짝 구워 버섯, 쌈채소와 함께 드시면 포만감이 오래 지속됩니다.
• 아침도 쉐이크로 부실하게 드시고, 점심도 안드신 상태라면, 저녁까지 굶으시는 것은 걱정되는 상태인데요,
너무 오랫동안 공복 상태가 이어지면 오히려 저녁에 폭식하거나 야식이 당기는 경우가 많고 다음 날 식사 패턴도 무너지기 쉽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오늘 저녁을 조금 일찍 적당히 챙겨드시는 것이 좋아 보이는데요, 다이어트 중이라면 삶은 계란, 닭가슴살, 두부, 생선 같은 단백질 식품에 샐러드나 나물, 쌈채소를 곁들여 드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만약 저녁에 많이 배고파지신다면 현미밥이나 고구마를 소량 함께 드시는 것도 좋은 선택입니다. 적당한 탄수화물은 오히려 포만감 유지와 폭식 예방에 도움이 되기 때문에 너무 참지 마시고 조금씩 챙겨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반대로 점심과 저녁을 모두 굶고 과일만 간단히 먹고 버티는 방법은 체중이 일시적으로 줄어들 수는 있지만, 대부분 수분과 글리코겐의 감소이고, 장기적으로 이어지면 근손실과 기초대사량 감소도 이어질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합니다.
오늘 저녁은 조금 일찍 단백질과 채소 위주로 든든하게 드시고, 내일부터 다시 균형 잡힌 식사 패턴을 유지해보시길 응원합니다.
• 안녕하세요, 질문하신 내용 잘 읽어보았습니다.
아침에 쉐이크만 드시고 점심까지 건너뛰신 상태에서 저녁마저 굶으시는 것은 반대입니다..! 영양사 입장에서 말씀드리면, 이런 단식은 체지방 보다는 근육을 빠지게 만들고 신진대사를 떨어뜨려서 결국에 살이 더 잘 찌는 요요 체질로 갈 수 있기 때문입니다. 현재 몸에는 적당한 영양소 섭취가 필요합니다.
저녁에는 칼로리는 낮추시되 포만감을 주는 다채로운 식단을 고려해보시길 바랍니다. 우선 든든한 한식이 생각나신다면 현미밥 반 공기에 기름기 적당한 돼지고기 수육에 찐 양배추 쌈, 두부구이도 챙겨주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좀 더 가볍게 드시고 싶으시다면 닭가슴살이나 구운 연어를 올린 샐러드에 견과류와 저당 오리엔탈 드레싱을 가볍게 치시고, 탄수화물 보충용으로 찐 고구마, 단호박을 더해보시길 바랍니다.
따뜻한 음식을 원하시면 소고기, 버섯, 알배추를 넣은 샤브샤브, 맑은 전골 요리도 괜찮은 다이어트 식입니다.
단백질과 식이섬유를 채워서 몸에 무리를 주지 않으면서 든든함을 유지하는 것이니, 오늘 저녁은 굶지 마시고 질문자님 건강을 위해 한 끼를 꼭 챙겨드시길 바랄게요 !
• 안녕하세요. 이정은 영양사입니다.
다이어트를 하시더라도 점심을 굶은 상태에서 저녁까지 아예 굶는 것은 기초대사량을 떨어뜨리고 폭식을 유발하므로 절대 권장하지 않습니다.
아침을 가볍게 드신만큼 저녁에는 우리 몸에 꼭 필요한 영양소를 채워주어야 건강하게 체중을 감량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저녁을 굶기보다는 지방이 적은 단백질(닭가슴살, 두부, 달걀 등)과 식이섬유가 풍부한 채소(샐러드, 쌈 채소) 위주로 든든하고 깔끔한 식사를 챙겨 드시는 것이 훨씬 효과적입니다. 굶어서 빼는 다이어트는 지속하기 어려우니, 오늘 저녁은 몸을 위해 따뜻하고 건강한 단백질 위주의 식단으로 기분 좋게 보충해 주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