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리
다이어트식을 하시는 분들을 보면 일주일치 밀프랩을 만들어서 먹고 있네요.
저도 거의 매일 다이어트 중심 식단을 먹고 있습니다.
저는 전날 저녁에 야채, 과일, 닭가슴살 등으로 식사를 준비해서 도시락을 준비해서 다닙니다.
부지런해야하기도 하고 피곤하기도 합니다.
다른 전문가들 보니 밀프랩을 일주일치 만들어서 보관하네요.
4~5일이상 지난 밀프랩 음식물도 영양성분에는 상관이 없는 걸까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보통 밀프렙이 간편하고 좋긴 하지만 다이어트를 하신다면
우선 영양소도 영양소이지만 신선한 음식을 드시는것이 좋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하루나 이틀치 정도만 준비 하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일주일은 너무 길다고 생각 합니다.
안녕하세요.
식품은 개봉 후 일정 기간이 지나면 소멸기한이 지나게 되어 먹으면 위험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개봉 후 4-5일이 지나도 먹기 전에는 신선도와 위생 상태를 확인해야 합니다.
식품의 보관 방법이 적절하게 이루어졌다면, 일부 식품은 상대적으로 오랜 기간 동안 저장이 가능합니다. 그러나 그 기간은 식품의 종류와 보관 상태 등에 따라 다르기 ㅁ대문데 주의를 하시고 섭취하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