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률
초범 절도죄 처벌 전문가 분들 자문 구합니다 ㅜㅠㅠ
20대 무직 대학생으로 친구 집에서 함께 시험 공부를 하다 친구가 6개월 전에 백화점 바닥에서 주웠다던 반지가 눈에 보여서
친구 좀 놀려 주려고 반지를 숨겼습니다.
그 길로 집에서 나와 시험장으로 향했고,
친구가 저를 추긍 했지만 그 때 까지 장난이라고 생각해 가져간 사실을 부인 했습니다. 이 후 친구가 경찰에 저를 신고해 절도죄로 경찰 조사를 받을 예정입니다.
친구는 연락이 되지 않아 합의는 어려운 상황이고, 반지는 직접 돌려준 것이 아닌, 제가 정말 경찰관 분들이 오셨다는 사실에 겁이 나 시험장 창틀에 숨기고 있던 반지를 친구가 경찰관 분들이 보는 앞에서 찾아내 즉시 진술서를 작성 하였는데요 이 경우 처벌에 어떻게 될까요..
이 모든 상황은 1시간 30분동안 이루어 졌습니다..
반지는 친구가 주운 반지긴 하지만 진품 가격으로 4~50만원 하는 은 반지 같습니다.
아직 답변이 없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