러닝에 입문하시는 분들이 겪는 어려움이 조금만 뛰어도 숨이 너무 차서 금방 포기하시는데, 걷는 속도와 비슷하게 뛰시면 낮은 심박수에서 러닝이 가능합니다. 천천히 뛰어도 심박수가 높으시다면 더 천천히 뛰시면 됩니다. 이런 슬로 조깅을 6주이상하면 같은 심박수에서 점점 빨라집니다. 처음에는 1km 뛰는데 9분이상 걸리던 것이 6분대로 당겨지시는 경험을 하게 됩니다.
슬로우조깅은 확실히 효과가 있다고 생각을 합니다. 개인적으로도 효과를 많이 봤구요. 러닝은 다른 사람이 뛰어주는게 아니고 본인이 뛰는 거기 때문에 남들의 시선 따위는 신경쓰지 않으셔도 됩니다. 그게 뛰는 거냐 싶을 정도로 천천히 뛰는걸 연습해 보시면 언젠가는 빠른 속도로도 충분히 달리 실 수 있게 됩니다. 러닝 체력을 만든다는 생각으로 접근하시면 도움이 될거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