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용·노동
회사 경영 악화로 인한 무급휴가 후 권고사직 처리 실업급여 가능한가요?
2024년부터 주5일 40시간 정규직으로 근무했고 근무기간 약2년2개월입니다.
사장님이 회사 경영악화로 7월 근무까지는 정상근무하고 8월은 무급휴직으로 처리하고 혹시 중간에라도 이직을 하게 되면 퇴사처리 진행해 주겠다고 얘기를 합니다.
제가 8월 이후는 어떻게 되냐고 물었고 상황이 나아지지 않을 경우 권고 사직 처리해서 실업급여 받을수 있도록 하겠다고 하는데...
바로 퇴사보단 무급이라 해도 회사 재직상태로 일을 알아보는게 더 나을것 같기도 한데,
제가 궁금한건 이직이 되건 아니면 어쩔수없이 권고사직으로 퇴사하더라도 7월 근무까지는 정상근무고 여기까지 쌓인 제 퇴직금에는 변동이 없는건지 그리고 향후 이직이 안되고 회사를 퇴사할 경우 권고사직 처리는 해주신다고 하는데 실업급여 처리는 가능한건지 알고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