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하 로고
다이어트 식단건강관리
도라지1004
도라지100424.02.27
혈당을 낮춰 주는 음식은 어떤 종류가 있죠?
제가 혈당이 높게 나와서 음식으로라도 혈당을 낮춰 주려고 하는데요 그런데 저는 잘 모르겠는데 혈당을 낮춰 주는 음식은 어떤게 있나요?
답변의 개수4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혈당을 낮추는데 도움이 되는 음식으로 시금치. 브로콜리. 케일. 파프리카. 견과류. 연어. 멸치. 대구. 마늘. 베리류 등이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혈당을 낮춰주는 음식으로는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주로 흰쌀밥을 드시는데 현미밥이나 귀리밥 같은 잡곡밥을 드시는것이좋고
견고류 토마토 오이 등이 좋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혈당을 낮추기 위해서는 비정제탄수화물, 단백질, 식이섬유 위주의 식단을 권장드립니다
• 안녕하세요.
혈당을 낮춰주는 데 도움이 되는 음식으로는 현미, 귀리, 통곡물, 콩류, 채소와 같은 식이섬유가 풍부한 음식과 고구마, 녹색 잎채소, 토마토, 아보카도, 견과류 등의 혈당 지수가 낮은 음식이 포함됩니다.
또한, 혈당 조절에 도움이 되는 기타 음식으로는 마늘, 생강, 차, 사과 식초 등이 있으며, 이러한 음식을 섭취할 때는 혈당약을 복용 중인 경우 의사와 상담이 필요하며, 과식에 주의해야 하며, 건강한 식단과 규칙적인 운동을 함께 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