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리
그래도일찍일어나는보쌈
다이어트 할때 먹어도 되는 음식이 뭘까요?
다이어트 하려고 하는데 먹을수 있는 음식이 뭐가 있을까요??
포만감 많은 음식으로 추천 부탁드립니다
이번에 제대로 다이어트 하려구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안녕하세요, 이번에 제대로 다이어트를 결심하셨다니 영양사로서 응원드리겠습니다!
무리해서 굶는 다이어트는 요요와 폭식을 부르기 때문에, 포만감을 오래 유지해주는 음식을 공략적으로 선택하시는 것이 중요하겠습니다.
1 ) 단백질 식품 : 추천드리고 싶은 식품은 든든한 단백질 식품이랍니다. 닭가슴살, 두부, 두부면, 계란, 돼지고기, 소고기는 소화하는데 오랜 시간이 걸려서 포만감을 오래 유지를 해주고, 계란은 아침에 섭취를 하시면 하루 전체 칼로리를 줄이는데 좋답니다. 고등어, 연어, 삼치, 꽁치, 멸치같은 생선류도 정말 우수한 단백질 식품이 되겠습니다. 황태, 틸라피아, 오징어, 서리태, 렌틸콩, 병아리콩도 괜찮아요.
2 ) 식이섬유, 복합탄수화물 : 양배추, 브로콜리, 방울토마토, 버섯류, 샐러드, 쌈채소, 토마토는 수분과 식이섬유가 많아서 부피 대비 칼로리가 상당히 낮으니 배부르게 드셔도 전혀 부담이 없답니다. 탄수화물이 꼭 당기실 때는 빵, 흰쌀밥, 면, 떡 대신에 보리, 현미, 귀리, 고구마, 단호박, 곤약밥, 콜리플라워라이스를 선택하시면 혈당이 천천히 오르내려서 가짜 배고픔을 확실하게 막아주게 됩니다.
3 ) 해조류, 우뭇가사리, 곤약 : 칼로리가 거의 제로에 가깝지만 장에서 부풀어 올라서 포만감이 상당한 편입니다.
식간에 출출할 때는 불포화지방산이 풍성한 모듬 견과류, 스트링치즈, 무가당 고단백 두유, 그릭요거트, 블루베리, 삶은달걀같은 식품을 200kcal 내외로 드시는 것도 좋답니다.
무리해서 굶는 다이어트가 아닌, 몸에 좋은 영양소로 가득 채우는 건강하고 똑똑한 식단 관리로 이번에는 원하시는 목표를 꼭 달성하시기를 응원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
채택 보상으로 49.28AHT 받았어요.
채택된 답변안녕하세요. 이정은 영양사입니다.
다이어트 성공의 핵심은 단순한 칼로리 제한이 아니라, 혈당을 천천히 올리면서 포만감을 오래 유지하는 식단을 구성하는 것입니다. 정제 탄수화물 대신 식이섬유가 풍부한 통곡물과 양질의 단백질, 그리고 수분 함량이 높은 채소 위주로 식단을 구성하면 공복감을 줄이고 대사 효율을 높일 수 있습니다.
추천 음식으로는 포만감이 높은 양배추, 브로콜리, 버서소가 같은 채소류가 좋으며, 단백질원으로는 닭가슴살, 흰 살 생선, 두부, 달걀 등이 이상적입니다. 또한, 천천히 흡수되는 복합 탄수화물인 현미나 귀리, 렌틸콩을 식단에 포함하면 에너지를 안정적으로 공급받으면서도 체중 감량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습니다.
추천 식단: 포만감을 주는 식이섬유가 풍부한 채소류와 근육 손실을 막는 단백질 위주로 구성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핵심 습관: 혈당 조절을 위해 흰 쌀밥 대신 통곡물을 선택하고, 식사 시 채소를 먼저 섭취하여 식욕을 조절하는 습관을 들이시는 것이 바람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