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오늘도 행복하세요
소화가 잘 안될때 먹으면 좋은 야채는?
음식을 먹고 속이 더부룩한 경우들이 있는데요. 이럴때 속을 완화시켜줄 야채같은것들이 있을까요? 야채가 아니여도 추천해주세요.
5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정준민 영양전문가입니다.
야채는 소화를 종종 방해를 할수 있어요
너무 더부룩하면 효소 같은것을 하나 챙겨서 드시는것을 추천 드령 ㅛ
• 안녕하세요.
음식을 먹고 속이 더부룩하거나 할 때, 좋은 것은 양배추가 좋습니다 위 점막을 보호하고 소화를 촉진시킵니다.
그 외에도 죽, 미음 등 오래 씹지 않아도 되면서 위의 자극을 덜 주는 음식이 좋습니다.
바나나의 경우는 쉽게 소화시키고 위산도 완화시켜주기에 도움이 됩니다.
기름진 음식을 피하고, 탄산음료를 삼가하며 매운 음식을 섭취하는 것은 안 좋습니다.
가벼운 산책도 도움이 됩니다. 감사합니다.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소화에 도움이 되는 음식으로.
1.바나나: 섬유질이 풍부하고. 소화가 쉬움.
2.요구르트: 프로바이오틱스가 장건강에 도움.
3.파파야: 파파인 효소가 단백질 분해를 촉진.
4.생강; 소화를 촉진하고 메스꺼움을 완화.
5.현미: 섬유질이 풍부하여 소화를 원활하게 함.
6.생강차: 소화 촉진과 메스꺼움 완화
이외에도. 페퍼민트차. 캐모마일차. 녹차 등이 도움이 됩니다.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소화가 잘 되지않을때에는 익힌 양배추를 섭취하면 도움이 됩니다.
특히 생야채보다는 익힌 야채를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소화에 좋은 야채는 무, 양배추, 당근, 브로콜리 등이 있으며 야채 외 추천식품은 생강, 매실차, 유자차, 요쿠르트, 죽등이 있습니다. 가스가 차는 양파, 마늘, 양배추 생식 등은 피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