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음돌봄

마음돌봄

채택률 높음

님들음 어떤 저녁 루틴으로 하루를 마감하시나요?

님들은 어떤 루틴으로 하루를 마감하시나요? 다양한 방법이 궁금합니다. 참고로 저는 50대 주부입니다. 많은 관심으로 답변 부탁 드립니다.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질문하신 내용 잘 읽어보았습니다.

    하루를 차분하게 마무리하는 저녁 루틴은 내일을 살아가 에너지를 채우는 중요한 시간이라 생각합니다. 보편적이면서도 효과적인 저녁 루틴들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온종일 일상으로 굳어진 몸을 풀어주는 가벼운 스트레칭, 온수 샤워가 있습니다. 따뜻한 물로 피로를 씻어내면 근육이 이완되면서 숙면에 큰 도움이 되더라구요. 다음으로는 카페인이 없는 따뜻한 캐모마일티를 마시면서 스마트폰 대신 잔잔한 음악을 듣거나 짧은 독서를 하기도 합니다. 복잡했던 뇌를 휴식 상태로 자연스럽게 전환을 해줍니다.

    그리고 스킨케어를 해주기도 하는데, 스킨루틴에 D-판테놀을 마지막에 바르면 피부 장벽 보호와 보습에 좋다고 합니다.

    그리고 잠들기 전 내일 할 일, 스케쥴을 간단하게 확인을 하고, 일기를 적고, 감사한 일을 떠올리면서 마음을 정리하는 시간을 갖기도 합니다.

    화려하지 않아도 오롯이 자신만의 페이스로 저녁을 보내는 시간이 하루의 끝을 편안하게 만들어 주는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채택 보상으로 23.20AHT 받았어요.

    채택된 답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