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 식단건강관리
후련한물소48
후련한물소4823.04.22
벌크업 식단 알려주세요. 살이 잘 안찌는 체질입니다.
헬스 꾸준히 하고는 있는데 근성장이 더뎌지는것 같아서 벌크업을 해보랴고 합니다. 평소에 살이 잘 안찌는 체질인데 몇시간 간격으로 식단을 어떻게 구성할지 추천 부탁드립니다.
답변의 개수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벌크업을 하고 있는데도 살이 안찌신다는것은 근육운동을 조금 부족하게 한더던가
아니면 평상시에 단백질 함량이 조금 부족한다든지 그럴것 같습니다.
식사는 똑 같은시간에 드시는것이 좋습니다.
• 근력 운동을 하며 근성장이 잘 안되는 경우에는 영양소 섭취가 충분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이 경우 벌크업을 위해 음식을 섭취할 때 주의해야 할 몇 가지 사항이 있습니다.
충분한 단백질 섭취: 근육을 구성하는 주요 영양소는 단백질입니다. 하루에 몸무게 1kg당 1g 이상의 단백질 섭취가 필요합니다. 고기, 생선, 계란, 콩 등의 단백질이 풍부한 음식을 적절히 조합하여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탄수화물 섭취: 벌크업을 위해서는 탄수화물도 충분히 섭취해야 합니다. 탄수화물은 근육을 에너지원으로 사용하는 데 중요합니다. 하루 권장 탄수화물 섭취량은 몸무게 1kg당 4g 이상입니다. 국수, 쌀, 과일 등의 탄수화물이 풍부한 음식을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지방 섭취: 지방은 에너지원이지만 과도한 섭취는 체중 증가에 영향을 미칠 수 있으므로 적정량을 유지하는 것이 좋습니다. 우유, 견과류, 아보카도 등의 지방이 풍부한 음식을 적절히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규칙적인 식사: 규칙적인 식사를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일정한 시간에 균형 잡힌 식사를 하는 것이 근성장을 촉진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보충제 섭취: 보충제는 식사로 충분히 섭취하지 못한 영양소를 보충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하지만 보충제를 섭취하기 전에 전문가의 조언을 받고 사용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