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리
배가 고플때 음식을 먹으면 더 못먹는이유?
배가 고플때 음식을 먹으면 더 못먹는 이유가 우엇인가요?
배가 고프기 때문에 음식이든 무엇이든 더 많이 먹을것 같은데 말이죠~;;
2개의 답변이 있어요!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배가 심히 고플경우에는 오히려 위의 부피가 줄어들어있는 상태이기때문에 음식을 평소보다 더 먹지못할 수 있습니다
1명 평가안녕하세요.
위는 수축하고 팽창하는 기관입니다.
배가 많이 고프다는 거은 위가 비어있다는 의미이고,
그 상태에서 무엇인가 들어가면 많이 팽창을 해줘야하는데,
갑작스런 다량의 음식이 위에 들어가면 미쳐 충분한 정도의 팽창을 하기 어렵습니다.
그래서, 많이 섭취하는 것이 어렵습니다.
어떤 사람들이 정치적 시위 등을 추진한다고 단식하고 그러지 않습니까?
그러한 단식 과정이 끝나고 나서 식사를 할 때 처음부터 많이 먹지 못하는 이유와 동일합니다.
이 때는 죽을 먼저 먹습니다.
참고해주세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