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다이어트 식단
단단한강아지169
다이어트 식단 중 간헐적 음주는 괜찮을까요
다이어트 식단을 짜서 다이어트를 하며 식단을 하는 중입니다 다른 건 다 참겠는데 술은 가끔씩 한잔씩 해야 겠 더 라구요 식단 중 주 1회 정도의 음주는 괜찮을까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탈퇴한 사용자
탈퇴한 사용자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그래도 다이어트 하시려고 노력을 많이 하시는것이 글에서 보입니다.
1회 음주를 하셔도 적당히 드시는것 추천 드립니다.
술엔 칼로리가 많기 때문에 다음 식단 같은것도 신경쓰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 술은 그 자체로도 칼로리가 높지만, 이 외에도 다이어트를 방해하는 이유는 다양하다.
알코올을 섭취하면 후각이 예민해지고 이뇨작용을 촉진해 배가 몹시 고프게 만들어 평소보다 식사량이 증가할 수 있다. 특히 술을 마시면 탄수화물이 먹고 싶은 욕구가 강해지는데, 알코올 대사 과정 중에 전자전달물질(NADH)이 많아지고, 이는 간에서 포도당신합성을 방해해 혈당이 떨어지기 때문이다.
이 밖에도 알코올은 탈수 현상을 초래해 단백질 생성에 부정적인 영향을 끼치고,
비타민 B군과 마그네슘, 철, 아연 등의 영양소 흡수를 방해한다.
출처 다이어트 중인데 술 마셔야 한다면? ‘이렇게’ 하세요 (hidoc.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