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이지 담궈보려는데 오이지 오이가 따로 있나요??

오이지 담궈보려는데 오이지용 오이가 따로 있나요?

일반 오이로도 담그는 것 같아서요.

요즘 오이가 싸기도 하고, 매번 얻어먹거나 사서 먹기 좀 그래서 담궈보려고 해요.

간단한 레시피도 알고 싶어요.

소금은 굵은 소금하면 되는건지. .

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요즘에 나오는 오이로 오이

    장아찌 담그면 딱 좋습니다

    오이지 잠글 때 굵은 소금으로 하는 것이 맞습니다

    오이를 깨끗이 씻어서 물기를 빼고 키친타올로 물기를 다 닦습니다

    그런 다음에 그릇에 넣고 그 위에 굵은 소금을 뿌립니다 설탕을 뿌립니다 식초를 뿌립니다 소주 1 컵을 넣습니다

    그리고 닫아 놓으면 2일뒤에 한번 뒤집습니다 그다음에

    냉장고 보관하면 됩니다

    이때 소금하고 설탕하고 1:1로 넣으시고 식초는 0.7% 정도만 넣는 것이 맛이 훨씬 좋더라고요

    채택 보상으로 46베리 받았어요.

    채택된 답변
  • 요즘 오이가 맛도좋고 저렴해서 오이지냐피클

    담그시는분들 많은데요 일반오이로 하시는것보다

    취정오이로 오이지를 담그시면오래숙성해도 물러지지

    않아좋습니다보통 굵은소금으로 문질러씻어둔후 소금물

    끓여붓고 눌러주시면되며 상온에두셨다가 냉장보관후

    맛보시면됩니다

  • 만개의 레시피 어플 한 번 깔아보시거나 유튜브 쇼츠 한 번 검색해보세요 댓글 많이 달리거나 점수 높은걸로 하면 평타는 쳤던더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