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하 로고
식습관·식이요법건강관리
냉철한줄나비274
냉철한줄나비27423.04.12
'소금'섭취는 인체에 좋지 않은 경우가 더 많은가요?
다이어트를 하게 되면 제일 먼저 생각하는 부분이 나트륨 섭취라고 생각이 됩니다. 이런 나트륨 섭취를 제한하는 이유는 왜 그런 것이며, 소금 섭취는 좋지 않다고 보아야 하나요?
답변의 개수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소금은 인체에 필요한 역할을 수행하지만, 과도한 섭취는 건강에 해로울 수 있습니다. 소금은 인체에서 전해질 균형을 조절하는 역할을 하고, 근육을 움직이는데 필요합니다. 그리고 뇌와 신경계가 원활하게 작동하도록 도와줍니다.
하지만 소금을 과도하게 섭취하면 혈압이 상승하여 고혈압이나 심혈관 질환 등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또한 과다한 소금 섭취는 신장 질환, 뼈 건강 문제, 체중 증가 등 다양한 건강 문제를 야기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적절한 양의 소금을 섭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일반적으로 하루에 권장되는 소금 섭취량은 성인 기준으로 5그램 이하입니다. 이를 준수하면서, 다양한 식품을 섭취하고, 신선하고 자연스러운 식재료를 사용하여 조리하면 건강한 식습관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사람은 소금이 없이 살 수가 없습니다.
그렇게 때문에 나트륨은 꼭 필요한 존재이긴 하지만 나트륨을 많이 섭취 했을 경우 수분을
몸 속에 저장 하게 해 만듭니다.
그래서 다이어트를 해도 살이 빠지지 않기
때문에 많이 섭취를 하시는 것보다 적당량을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