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하 로고
다이어트 식단건강관리
행복한1004
행복한100423.11.25
다이어트를 할 때는 우유도 피해야 할까요?
제가 요즘 다이어트를 열심히 하고 있는데요 그런데 다른 식단은 관리를 잘하고 있는데 우유를 계속 마시고 있는데요 혹시 다이어트 할 때는 우유는 피해야 하는 식품인가요?
답변의 개수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다이어트 하실 때 우유가
어느 정도 단백질섭취를 하기 때문에 도움이 된다고 볼 수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다이어트를 할 때 우유를 피해야 하는지 여부는 개인의 상황에 따라 다릅니다.
우유는 단백질, 칼슘, 비타민 D 등 다양한 영양소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건강에 좋은 식품입니다. 또한, 포만감을 주고, 과식을 방지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다이어트를 할 때 우유를 적당량 섭취하는 것은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우유는 칼로리가 높고, 지방 함량이 높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칼로리와 지방 섭취를 제한해야 하는 경우에는 주의해야 합니다. 또한, 유당불내증이 있는 경우에는 우유를 섭취하면 설사, 복통, 복부팽만감 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