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 식단건강관리
신중한잠자리251
신중한잠자리25124.01.11
체중감량과 혈당관리에 도움이 되는 음식이나 식단 알려주세요?
혈당은 자칫 당뇨병으로 발전이 되기때문에 관리가 정말 중요합니다. 혈당관리에는 체중감량이 필수인데요. 체중감량과 혈당관리에 도움이 되는 음식이나 식단 알려주세요?
답변의 개수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체중 감량과 혈당 관리를 위해 식이요법과 운동을 병행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특히 단백질과 섬유질이 풍부한 음식을 섭취하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단백질은 인슐린 분비를 촉진하고 혈당 조절에 도움을 주며, 섬유질은 혈당의 급격한 상승을 방지하고 포만감을 유지하는 역할을 합니다. 저탄수화물 음식도 혈당 관리에 도움이 되며, 아침, 점심, 저녁 식사와 간식을 균형 있게 조절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러나 혈당 관리는 개인의 건강 상태에 따라 달라질 수 있기 때문에, 전문의와 상담 후 식단을 조절하는 것이 권장됩니다.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혈당 관리에 좋은 음식으로 곡물류. 당근. 브로콜리. 시금치. 양배추. 사과. 배. 오렌지. 닭가슴살. 계란. 두부. 콩 등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