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다이어트 식단
모레도유연한보스
다이어트해서 3주만에 7kg빠지면 적당한건가요??
피나는 노력으로 밥도 거의 굶고 채소 과일위주로 먹고 운동을 해서 다이어트해서 3주만에 7kg빠졌는데 이정도면 적당한건가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미연 영양사입니다.
3주 만에 7kg 감량은 상당히 빠른편으로 보여집니다 보통은 건강을 위해 주당 0.5~1kg 정도 라고 보시면됩니다.
빠른 감량을 하신만큼 요요 현상이 생기거나 영양 불균형, 위염, 살쳐짐 같은 부작용이 나타날 수도 있어서 앞으로 근력운동을 해주시면서 관리를 잘해주시는게 좋습니다.
• 안녕하세요. 정준민 영양전문가입니다.
3주에 7키로는 너무 빠르게 살이 빼는 거랍니다.
주당 1키로 정도로 천천허 줄여 나가는 것을 추천 드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