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것도 정신병 같은건가요? 사소한거에 화가만히나여

우울증으로 병원에서 약타먹고 있는 중학생인데요, 사소한거에 너무 심할정도로 화가나고 진짜 주기고싶을 만큼 화가나요. 뭐 버스에서 아기가 울거나 쫑알쫑알대는거 너무 화나고 ㅈ이고싶고 버스나 길 가다가 노인분이 절 치고가도 위 처럼..그렇고 그냥 자잘한거에 화엄청나고 ㅠ근데 인성이 나쁘다는게 아니라 상상만 하고 실제로 어른들이 말 거시면 진짜 누구보다 예의발라요 (진심)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조계준 청소년상담사입니다.

    사소한 것에 화가 난다면 분노조절장애라고 볼 수 있습니다. 이것은 우울증과 관련이 있는데 지금 우울증으로 치료를 받고 계시고 스트레스를 많이 받는 상황이라면 이런 증상이 나타날 수 있어요. 그래서 일단 우울증 치료를 열심히 받으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그리고 우울증 치료 상담을 받으실 때 지금과 같은 고민을 말씀드려보세요. 우울증이 치료가 되면 지금과 같은 증상도 많이 줄어들 거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