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삼겹살굽기
잠이 올 때 도움이 되는 음식이 뭘까요?
요즘 낮에 자꾸 잠이 와서 힘들어요. 어떤 음식을 섭취하면 잠이 오지 않고 계속 일상생활을 영위할 수 있고 몸에도 좋은지 알려주세요.
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정준민 영양전문가입니다.
단백질이 풍부한 닭가슴살,ㅡ 두부, 복합 탄수화물인 귀리, 현미는 혈당 급등 억제로 집중력 유지를 돕는답니다.
카페인 함량이 적당한 녹차, 콜드브루 등을 추천드려요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낮잠 유도를 줄이고 집중력을 높이려면 단백질과 복합탄수화물이 포함된 음식이 좋아요.
예로 삶은 달걀, 견과류, 귀리, 고구마는 혈당을 안정적으로 유지해 졸음을 줄여주는데 효과적입니다.
또한 카페인 없이도 뇌를 깨우는 녹차나 물 충분히 마시는 것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춘곤증에 좋은 식품으로. 쌀밥 대신 현미. 귀리 같은 통곡물 섭취가 좋으며. 그외에도 두릅. 돌나물. 바나나. 달걀. 감귤류 등을 섭취하면 좋습니다.